하드 코딩의 경우 코드가 길어 졌을 때 상당히 불편하고 힘들 수 있다고 한다.
때문에 이러한 경우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 있는데
1. 상수 설정
2. 열거형 이다.
1. 상수 설정은 들어가는 변수들을 하나의 변수를 만들어 상수화 해준후에 코드에 넣어주면 나중에 해당 수를 바꾸어야 할 때 처음에 만든 변수에 들어간 수만 바꿔주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1. 변수를 만들어 상수화해서 넣는다.
case 문에는 변수를 넣을 수 없다.
넣기 위해서는 변수 앞에 const를 붙여 상수로 변환시켜주면 된다.
const를 붙이면 이 후에는 다른 수로 바꿀 수 없다.
2. 열거형은 class부에서 선언한다.
여러가지가 있을 수도 있지만 오늘 학습한 것은
enum Choice
{
Rock = 1,
Paper = 2,
Scissors = 0
}
의 형태로 enum + 함수 명과 함께 만들어 안에 사용할 값들을 저장한다.
후에 이를 가져다 사용 할 때에는
switch (choice)
{
case (int)Choice.Scissors:
Console.WriteLine("당신의 선택은 가위입니다.");
break;
case (int)Choice.Rock:
Console.WriteLine("당신의 선택은 바위입니다.");
break;
case (int)Choice.Paper:
Console.WriteLine("당신의 선택은 보입니다.");
break;
}
위의 코드와 같이 // (변환할 형)함수명.호출할 변수 // 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C# > 코드의 흐름제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for문 (0) | 2021.03.31 |
---|---|
[C#]while과 do while (0) | 2021.03.31 |
[C#]가위-바위-보 게임 (0) | 2021.03.31 |
[C#]switch와 삼항연산자 (0) | 2021.03.31 |
[C#]if와 else (0) | 2021.03.31 |